2026년 자격연수 및 보수교육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심리극·역할극상담학회 작성일26-01-21 23:10 조회4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2026년 한국심리극역할극상담학회 전문가 자격연수 및 보수교육이 1월 17일~18일 중소벤터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에서 "다문화 상담에서 심리극과 사회극 접근"이라는 주제로 매우 의미있고 감동적인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첫 메인 강의는 미국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의 박철우 교수님께서 ZOOM을 통해 상담의 제4·5물결을 잇는 다리로서 다문화 및 사회정의 상담역량에 대해 신선하고 유익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또한 본 학회의 고문이신 김성숙 관장님께서 열강해 주신 전문가 오리엔테이션 및 디렉터 윤리는 심리극 전문가로서 가져야 할 상담윤리의 진정한 태도와 감수성(민감성)에 대해 다시 새겨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배지석 총무이사님이 진행해 주신 총회 시간은 앞으로 학회가 나아가야 할 발전 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특별 이벤트로 4년간 자격간사로 묵묵히 일해 주셨던 안정선 간사님께 공로패 전달식, 한 해 동안 5회 이상 심리극장을 운영하고 현장에 참석한 지부(광주지부, 제주지부, 전남지부)에게 격려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구요!! 모든 지부들 새해에도 홧팅입니다!!!
그리고 언제나 생각만 해도 미소가 묻어나고 기다려지는 시간! 강동호 학술위원장님이 준비하신 화합의 밤(애장품교환)은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끈끈이 스파이더맨이 뭐길래 목숨걸고 던지며 상품을 쟁취해 내는 학회원들 한분 한분이 웃음과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상품을 특템하며 발표했던 새해 소원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길 소망합니다.
둘째날은 박희석 고문님께서 사례개념화에서 문화 공식화의 적용에 대한 이론적 안내와 감정공포증 극복을 위한 AEDP기반 심리극 모델을 직접 시연해 주셔서 훨씬 실제적이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후 강의는 배지석 교수님께서 다문화 상담에서 사회극 접근을 다양한 각도에서의 다문화 문제 생각해 보며 소그룹 활동을 통해 촘촘하게 빌드업하면서 몸소 사회극 체험해 볼 수 있는 매우 현장감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자격연수 및 보수교육은 그 어느때 보다 의미로운 시간일 수 밖에 없었는데요.
2년 동안 정말 몸과 마음을 다해, 물심양면으로 애써 주셨던 이미경 학회장님의 임기가 끝나고 새로운 배지석 회장님과 이취임이 있었던 시간이었구요. 더불어 이미경학회장님과 함께 애써 주셨던 실무진(배지석 총무이사, 강동호 학술위원장, 윤정희 홍보위원장, 안정선 자격간사, 옥순주 사무간사)도 마무리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간 수고 많으셨구요! 신임 회장님께서 새롭게 꾸려가실 임원진들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마지막은 이번 학회의 백미이자 화룡점정의 시간!!
자격증 수여식은 그간의 노고와 도전의 열매로서 정말 감격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이번에는 수련감독급이 탄생한 뜻깊은 시간임과 동시에 배지석 수련감독님의 20여년의 노고와 애환이 그 진솔한 눈물에 고스란히 담겨져 모두가 함께 뜨거운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배지석 수련감독님 진심으로 존경을 보내며 축하드립니다. 또한 2급 심리극전문가 자격증 수여하신 염정숙, 윤행란, 구영지 전문가님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더욱 괄목한 발전과 성장을 응원드립니다.
2026년 병오년 새해는 저희 학회가 2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이기도 하고 배지석 회장님을 비롯한 새로운 임원진들이 새롭게 시작하는 해이기에, 김성숙 고문님이 말씀하신 한국심리극역할극상담학회의 새로운 르네상스의 해가 되기를!! 저희 학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함차게 발전하기를 원하고 바라고 간절히 소망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공지사항 > 학회소식



